avatarBloKoo
About Me
ESlint와 VS Code 충돌 버그 (1)
ESlint와 VS Code 충돌 버그 (1)
2022-09-13 12:19:00

ESlint와 VS Code 충돌 버그

원인

여러개의 Nextjs 폴더를 하나의 폴더에 넣었다. 모노레포처럼 하나의 레포에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들어간 폴더 구조다.

근데 문제는 ESlint가 자꾸 충돌이 나는 이슈이다.

자꾸 아래와 같은 이슈가 생겨서 검색을 해보니 .babelrcnext/babel 추가하고 .eslintrcnext/babel를 추가해라 등 다양한 글들이 있었다.

하지만 전부 되지않았고 그러는 와중에 여러개 중 하나의 프로젝트만 따로 열어보면 버그가 없었다. 👊👊

이 때 아!! 이건 VS Code와 ESlint의 각자의 텃세라는 생각으로 해결방법을 찾아냈다.

해결

가장 Root 폴더에 지금 당장 .vscode 폴더를 만든다.

그리고 그 폴더안에 settings.json을 만들고 아래와 같이 eslint.workingDirectories를 설정해준다.

{
    "eslint.workingDirectories": [
        "./프로젝트1",
        "./프로젝트2",
			...
    ]
}

이러니 깔끔하게 문제 해결이 되었다.

끝!